본문 바로가기

이슈

조양호 부인 이명희 집안 나이 학력 엄청났네

대한항공 조양호 부인 이명희 집안 나이 학력 엄청났네


조양호 회장 부인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을 수행했던 A씨가 대한항공 오너 일가 집안의 갑질을 폭로해 논란이 확대되며 사회적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대한항공 이명희 사진 


당시 A씨는 오너 일가에 대해 “출근한 지 하루 만에 충격을 받았다. 부인인 이명희 이사장은 하루를 욕으로 시작해 욕으로 끝냈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 이사장이 대한항공 임직원들에게 욕설과 폭언을 했다는 A씨는 “물건을 집어 던졌는지 당시 집 안에서 유리가 깨지는 소리도 들렸다”고 폭로했습니다.




이에 조양호 부인 이명희 나이 학력 프로필 등에 시선이 쏠리는데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조 창업주 장남이자 현재 한진그룹을 이끌고 있는 조양호 회장은 1973년 이재철 전 교통부 차관의 장녀 이명희씨와 중매결혼을 했습니다. 조양호의 아내 이명희 씨의 나이는 1949년 생으로 서울대 미대를 졸업했으며 직업은 대학 졸업 후 미술관인 일우스페이스 관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이들 사이에는 현아·원태·현민 씨 등 3명의 자녀가 있습니다.




조양호(趙亮鎬) 프로필


출생 1949년 3월 8일


배우자 부인 이명희


고향 인천광역시


신장 키 183cm


가족관계/부모님/형제 - 아버지 정석 조중훈, 어머니 김정일, 누나 조현숙, 동생 조남호, 조수호, 조정호


자녀 장녀 조현아 , 장남 조원태, 차녀 조현민 에밀리 조


학력 인하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



특히 이들 3남매는 얼마전 대한항공 부사장, 상무로 승진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조현아 부사장은 초등학교 동창인 박종주 아이브성형외과 원장과 2010년 결혼 소식이 전해졌고  조원태 부사장은 2006년 김태호 충북대 교수의 자제인 김미연씨와 화촉을 밝혀 슬하에 3명의 아들을 두고 있습니다. 막내딸 조현민 상무는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대한항공의 도를 넘는 갑질 증언이 이어짐에 따라 국민들의 실망과 분노는 갈수록 커지고 있고 청와대 국민청원이 빗발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