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연예

김경란 아나운서 김상민 의원 나이 남편과 이혼 사유와 사연

 KBS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경란과 김상민 전 국회의원이 결혼 3년 만에 갈라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김경란 남편 김상민과 초고속 결혼으로 연예계와 정계 안팎의 주목을 받았었죠. 당시 3개월이라는 짧은 교제 기간을 거쳐 지난 2015년 1월6일 서울의 한 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려 화제를 모은 것인데요.


특히 두 사람은 신앙을 공통분모로 가까워진 것으로 전해졌으며 결혼식 당시 축의금으로 무려 1억원을 기부하는 등 선행에 앞장서며 귀감이 된 바 있으나, 결혼 3년 만에 각자의 길을 가게 되면서 안타까움을 자아내게 만듭니다.




김경란 나이 프로필


김경란 아나운서의 나이 1977년 9월 28일 생 


김경란 아나운서 고향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륜동


데뷔 2001년 KBS 27기


김경란 아나운서 학력 대학


서울세륜초등학교

오륜중학교

창덕여자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철학과, 경영학과 학사


종교 기독교


김상민 나이 프로필


출생 1973년 7월 14일 생 44세


김상민 의원 고향 출생지 경기도 수원시 세류동


김상민 의원 학력


세류초등학교

이목중학교

수성고등학교

아주대학교 사학과 학사


종교 기독교




김상민 의원과 김경란 아나운서 이혼 이유?


두 사람의 이혼과 관련해 시선이 쏠리는 가운데 소속사 라인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부부가 조정 기간을 거쳐 올해 초 이혼했다. 성격 차이"라고 짧게 이유를 밝혔습니다.



김상민 의원 집안 관련해 "스펙이나 돈 많고 집안 좋은 사람을 원했다면 저 같은 사람과 결혼하려 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죠. 김경란 아이 자녀는 슬하에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김상민 전 의원은 아주대학교 총학생회장 출신으로 지난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새누리당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했고 지난 2016년 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낙선한 이후 그해 연말 새누리당에서 탈당한 뒤 바른정당, 바른미래당으로 당적을 옮겼습니다.



김경란은 이화여자대학교 출신으로 지난 2001년 KBS 27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했고 지난 2012년 프리 선언을 했습니다. 활약했던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KBS '뉴스 9' '좋은 나라 운동 본부' '스펀지' '사랑의 리퀘스트''열린 음악회' '생생정보통'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