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연예

배현진 아나운서 남편 결혼 나이 고향 학력 철옹성 이유

자유한국당에 입성전 배현진 아나운서는 김장겸 MBC 사장이 해임되고 MBC 뉴스데스크를 진행하던 당시 이 소식을 전해 눈길을 끈 바 있습니다.



김장겸 체제의 MBC를 상징하는 인물과도 같던 배현진 앵커는 최장수 앵커를 눈 앞에 두고 있고 온갖 잡음에도 굳건히 자리를 지킴에 따라 배현진 남편, 배경 등을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배현진은 2012년 1월 MBC 노동조합 총파업에 동참했지만 100여 일만인 5월 돌연 파업 철회 및 노조 탈퇴를 선언하며 MBC 뉴스데스크 메인 앵커로 돌아오게 됩니다.


당시 배 아나운서는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파업의 시점과 파업 돌입의 결정적 사유에 대해 충분히 설득되지 않은 채 그저 동원되는 모양새는 수긍할 수 없었다. 노조에서 나왔다고 어느 정권 편이니 사측이니 하며 편을 가르려는 시도, 그 의도 매우 불쾌하다. 여전히 나에게 가장 준엄한대상은 시청자뿐이다. 진정성 있는 대의명분과 정당한 수단이 완전히 충족되지 않는 한 두려움 등 그 어떤 이유로도 자리를 비우지 않을 것이다”고 밝히면서 노조측과 대립관계가 됐고 대중들에게도 지탄을 받아야 했습니다.




배현진 나이 1983년 11월 6일 생 


가족 관계 부모님, 1남 1녀 중 장녀


학력 북한대학원대학교 북한학 석사과정 수료 안산동산고등학교, 숙명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 정보방송학 학사


출생 경기도 안산시


신체 키 168cm, 혈액형 AB형




뉴스타파 최 기자가 SNS에 올린 글에 '배 앵커는 스데스크 최장수 기록을 눈앞에 둔 인물로, 김재철 다음 사장이 된 김종국 사장이 그녀를 교체한 적이 었있지만 이후 사장 본인이 쫒겨났다"고 전했습니다. 네티즌들은 도대체 그녀의 빽은 어느정도 수준이길래 이런일이 가능한 건지 의아하다는 반응입니다.


또 결혼은 언제 했으며 배현진 아나운서 남편이 누구인지 궁금해 하는 것도 뒷 배경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나오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최 PD는 “배 앵커를 교체한 게 김재철 사장이 쫓겨난 결정적 이유라는 말이 흘러나왔다. 장수하게 된 원인은 2012년 파업 도중 대열을 이탈해 돌아갔다는 것에서 찾아야 할 것이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대선 과정에서 자신을 향한 검증의 날을 세운 MBC를 두고 칼을  갈았던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집권 이후 MBC를 향한 정권 공박에 못이긴 구성원은 파업에 나섰다"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일부 네티즌은 "배현진의 배경은 정치인이나 최고경영진 중 한명 인 것 아니냐"고 추측하기도 했지만 그녀는 미혼으로 남편은 없으니 연관검색에 있는 배현진의 결혼 관련과 남편 부분은 사실이 아니니 오해 없었으면 합니다.



배 아나운서는 여러가지가 있죠. MBC 양윤경 기자는 2013년 화장실에서 물을 틀어놓은 채 양치질을 하고 화장을 고치고 있는 배현진에게 물을 잠그라고 지적했다가 인사조치를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다른 PD는 “부역 체제의 공주”,“배신 남매”라는 표현으로 배 앵커를 노골적으로 비난 하면서 배현진의 인성 등이 이슈의 중심이 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