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과민성 방광

나이를 먹다보면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을 겪게 됩니다. 저희 아버지도 전립선비대증으로 인해 소변을 자주 보시는데요, 꼭 나이의 문제가 아니라 여러가지 이유로 남녀불문하고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을 받을수 있습니다.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 와 증상들에 대해서 적어볼게요

누구나 한번쯤은 겪을수 밖에 없게되는 소변이 자주마려운 증상 학명으로는 과민성 방광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저 아는분도 전립선에 문제가 생겨서 소변을 틈만나면 보러 들락날락 하시는데 괜히 안쓰럽게 생각되더라구요 그래서 도대체 왜 소변이 자주마려울까? 그 이유와 증상에 대해 이제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말씀드렸다싶이 전립선에 문제가 생기면 하나의 원인이 될수가 있는데요, 보통 남자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그리고 특히 노약자 나이드신분들이 더 빈번하게 나타 난답니다. 그이유로는 나이가들면 모든 기능이 쇠약해지는데 고환도 마찬가지로 기능이 약화 되어 소변을 참지 못하겠고 자주 화장실 가고 싶고 소변을 분명히 쉬원하게 봤는데도 잔뇨감을 느껴 계속 찝찝하고 이런게 반복되면 병원에가서 치료를 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특히 전립선에 담배와 술은 안좋으니 문제있으신 분들은 금주 금연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여자분들은 보통 임신중에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이 나타날수가있는데요 꼭 문제가 있는것은 아니고 임신증상중에 하나이니 너무 걱정은 안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임신중에 나오는 자연스런 현상에 스트레스를 받아버리면 태아에게도 안좋으니깐요 그리고 질병에 걸려도 이런 증상이 나타날수있는데요 대표적인 병이 방광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광염은 소변의 색상도 탁해지고 냄새도 고약하게 나는데요 소변이 자주마렵고 저 위의 증상까지 겹쳐지면 방괌염을 의심해 봐야합니다. 또하나의 대표적인 병이 당뇨병인데요 자다가 깰 정도로 밤중에 빈뇨 야뇨를 하거나 소변을 보고나면 거품이 많이 일으면 당뇨병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당뇨병은 합병증으로 굉장히 무서운 병이니 조기에 진단하고 적절히 약물치료를 받아서 당을 조절해야겠죠

그리고 특정한 음식을 섭취하면 소변이 자주마려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그 경우에는 과민성 방광 증상은 아니겠지요 음식에 이뇨 성분이 포함되서 그런것일테니깐요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커피죠 저같은경우도 아메리카노를 자주마시는데 꼭 커피를마시면 소변을 많이 보게되더라구요 괜히 커피마시고 소변마려워서 나 병있는거 아니야? 이렇게 생각 안하셔도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