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재명 부인 김혜경 아내 나이 직업 인생사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부인 김혜경 씨는 SBS 동상이몽 예능을 출연하며 얼굴을 알린적이 있죠. 정치인이 예능을 하기가 쉬운일은 아닌데 당시 제작진이 5개월여 공을 들였다고 해요. 처음에는 바쁜 일정으로 인해 고사했지만, 부부간 동상이몽을 해소하자는 취지로 출연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이재명 부인 김혜경 러브스토리


두 사람이 부부의 연을 맺은 건 26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처음 만난 건 이재명 시장이 변호사 시절이었는데요.


이재명의 부인 학력 및 직업은 숙명여자대학교 피아노과 피아니스트였으며, 김혜경씨가 피아니스트를 위해 유학을 앞둔 때 처음 만났습니다.


 서울 잠실의 한 커피숍에서 소개팅 상대를 기다리고 있던 그의 눈에 빨간색 원피스를 입은 미모의 아내가 들어왔고 그는 “인정하기 싫었지만, 사실 첫눈에 반했다”고 털어놨습니다.


그렇게 아내에게 다이아몬드 반지 대신, 자신이 어린 시절부터 써왔던 일기장을 건네며 청혼했고 결혼에 골인했다고 합니다.




이재명의 부인 김혜경의 나이 51세로 남편과 3살 나이차이가 나는데 남다른 동안 외모를 자랑하며 '동상이몽' 출연진으로부터 "정말 미인이시다"라는 반응을 나오게 만들었습니다.



리즈시절 젊은시절 미모 사진


 그렇게 둘은 만난 지 6개월 만에 결혼했고, 아내는 계획돼 있던 유학도 포기하고 전업주부가 됐습니다. 이후 아들 둘을 낳았고, 그동안 이재명은 인권 변호사, 시민운동을 거쳐 성남시장에 당선됐습니다.


지독히도 가난했던 어린 시절, 소년공으로 공장 일을 하다 검정고시를 거쳐 중앙대법학과를 졸업하고 변호사에서 정치인으로, 참 파란만장하게 살아왔죠.




프로필


출생 1964년 10월 23일 고향 경상북도 안동군 예안면 도촌리


학력 중앙대학교 법학 학사, 가천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문학과 재학 중#


이재명 가족관계 와이프, 아들 이윤호, 이동호



이재명 아내 김혜경 씨는 결혼 전부터 ‘세상에서 제일 못 할 짓이 정치인의 아내’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녀는 "조금 차려입고 나가면 잘 차려입었다고 뭐라고 하고, 또 소박하게 입으면 품위 없다고 하고. 일상에 제약도 참 많지않나. 어려운 자리 같았다. 그래서 남편이 시장 선거에 나간다고 했을 때 정말 많이 말렸었고 이혼하자고 협박도 했지만 지금은 많이 달라졌다.  애들도 다 크고 여유가 생겨서인지 몰라도, 나가서 봉사도 하고 사회에 좋은 일도 하고 싶어요. 그럴 나이 아닌가. 남편이 시장 되고, 정치 쪽 일을 하다 보니까 직업으로라도 좋은 일을 같이할 수 있어 좋다"



이재명 자녀 아들 2명의 사진 이재명 아들 첫째 이윤호는 군대를 제대한 상태이며 작은 아들은 고려대에 재학중입니다.



김혜경 씨는 자신이 남편을 항상 맞춰주는 편이라고 강조하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