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연예

정용화 교정 학력 주식 사건 전말


씨엔블루의 정용화는 대부분의 곡 작곡을 맡고 있는 프론트맨입니다. 곡들을 들어보면 스펙트럼이 꽤 넓은 것을 알 수 있죠.


처음으로 작곡을 시작한 것은 중학교 3학년 때라고 합니다. 남의 노래를 부르기 싫다는 호기와 중2스러움으로 'Easy Love'라는 곡을 만들었는데 곡 가사나 분위기가 전혀 중학생이 부를만한 게 아니었다고 하네요. 그럼 조금 더 자세히 그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죠.




정용화 프로필


출생 1989년 6월 22일, 고향 서울특별시


가족관계 - 아버지, 엄마, 형 정경호


키 179.6cm 몸무게 63kg 혈액형 A형


정용화 학력 대학 - 구서초등학교, 남산중학교, 남산고등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종교 - 무교


데뷔 - 2009년 SBS 드라마 미남이시네요


그럼 다음으로 정용화 주식 투자 사건에 대해 차근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는 '유명 연예인 영입관련 미공개정보'를 이용해 FNC엔터 주식을 취득한 혐의로 지난 2016년 5월부터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에서 조사를 받은바 있어서 논란이 확대됐었죠.


정용화는 평소 모든 재산관리를 어머니에게 위임해왔기 때문에 문제된 주식 거래 역시 모두 모친이 실제 매매를 했고 그는 위와 같은 거래가 이뤄질 당시 본인 명의로 FNC엔터주를 거래하였다는 사실 조차 전혀 인지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다만, 위 주식을 매입한 후에 7. 16. 유명 연예인 영입 발표가 나자 주식투자 경험이 없는 정용화의 모친이 갑자기 회사 주가가 많이 오르는 것을 보고 보유하던 주식의 일부를 매도했을 뿐이며 처음부터 유명 연예인 영입 정보를 이용해 주식을 매입하여 차익을 얻으려 했던 것은 전혀 아니었다고 하네요


이와 같은 사실을 검찰에 증거와 함께 자세히 소명하였고 그 결과 검찰로부터 무혐의 처분을 받게 됩니다.



그럼 정용화 교정 관련 이야기는 무엇일까요? 그는 2015년 쇼케이스 말미에 "오랜만에 컴백해서 쇼케이스를 열었는데 질문에 답을 잘 했는지 모르겠다"라며 "현재 치아를 교정 중인데 발음은 괜찮아요?"라고 직접 이와 같은 사실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위에 두 사진이 교정전 모습. 최근모습을 보면 확실히 교정전후 차이가 느껴질 겁니다.  



데뷔 앨범에서 작사한 곡만 세개이고 2015년 한 해 작곡한 곡만 27곡이라고 하죠.


정용화 저작권료 수입이 상당할 것 같은데 이에 대해 "전부 긁어모으고 있다"고 대답해 이목을 끌기도 했죠. 정식 등록된 곡만 150여곡에 달할 정도라고 합니다. 생각 이상으로 음악적인 재능이 상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