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연예

이현주 감독 나이 학교 프로필 누구? 동성 강간 논란

이현주 감독 나이 학교 프로필 누구? 동성 강간 논란


이현주 감독은 동기 동성 여자 감독 A씨를성폭행한 혐의로 집행유예를 선고 받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이 사건에 대한 논란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현주 감독은 동기 영화인 A씨를 술에 취해 의식이 없는 상태에서 유사성행위를 한 혐의로 지난해 12월 대법원에서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 성폭력 교육 40시간 이수 명령을 선고 받았습니다.


프로필


영화감독 이현주의 나이 생년월일 - 1981년생으로 올해 38세.


고향 - 서울


결혼 남편 여부 - 미혼


  이현주 감독 학력 학교 대학? - 한국영화아카데미 출신으로, 단편영화 ‘바캉스’ , ‘디스턴스’ 등을 연출했고, ‘연애담’을 통해 장편영화에 데뷔했습니다.




그녀는 지난해 영화 '연애담'으로 각종 영화제에서 실력을 인정받으며 상을 연이여 수상하며 주목 받았었죠.


특히 그녀는 지난해 11월 열린 제38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영화 '연애담'으로 신인 감독상을 받으며 대중에 이름을 알렸다. '연애담'은 한국 여성 퀴어 멜로 영화로 한국 팬들의 오랜 갈증을 해갈해주었다는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강간 사건에 대해 이현주 감독은 6일 보도자료를 내고 "저의 영화를 함께 만들어 주신 분들, 작품을 아껴주셨던 많은 분들에게 이 사건으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고 말문을 열였습니다.


"저의 성 정체성에 대해 피해자 등 몇몇 지인들 외에는 그 누구에게도 떳떳하게 밝히지 못했다. 이 사건으로 인해 제가 원하지 않는 시점에 제가 의도하지 않은 방식으로 저의 성 정체성이 드러나게 됐고, 가족에게까지 알려지게 됐다"고 이현주 감독은 동성애자 커밍아웃을 한 심경을 밝혔습니다.



또 "여성 영화감독으로 작품활동을 한다는 것 차체는 어려운 일이고 성소수자로살아가는 일은 더욱 힘든 일이다. 사실과 다른 얘기들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세상에 널리 퍼지고 있다"고 억울함을 드러냈습니다.



한국영화아카데미(KAFA) 이현주 감독의 교수가 피해 여성 감독 A씨에게 합의와 묵과를 종용한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는데 본인은 그러한 부탁을 한 사실이 없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