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조현아 남편 박종주 성형외과 집안 바람 이혼사유 들여다보니

조현아 남편 박종주 성형외과 의사는 지난 2일 조 전 부사장을 상대로 서울가정법원에 이혼 및 양육자 지정을 청구하는 소송을 냈다고 전해져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조현아 남편 나이 1974년 생으로 나이차이는 동갑입니다. 경기초등학교 동창으로 지난 2010년 10월 결혼해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조현아 남편 박종주 성형외과 의사 집안도 상당한데 의료계에서는 보기 드문 ‘서울대 의대 3부자 성형외과 의사’로 유명합니다. 부친은 선천성 기형 수술의 최고 권위자로 서울대 성형외과 명예교수이며 박종주 씨의 형 직업 역시 서울 강남에서 성형외과 의사로 재직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현아와 남편의 이혼 소송 사유에 대한 여러가지 말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기도 한데, 조 전 부사장이 이른바 ‘땅콩회항’으로 불리는 갑질 논란에 시달렸던 것이 영향을 미치지 않았겠냐는 추측이 돌고 있습니다. 또한 포털사이트에 조현아 남편의 바람 관련 연관검색어가 보이는데사실이 아닌 확인되지 않은 근거 없는 찌라시이며, 조현아 자녀 아이 여부는 쌍둥이 아들이 있다고 전해집니다.




프로필 


조현아 올해 나이 1974년 10월 5일(43세)


조현아 고향 출생지 서울특별시 강서구


가족관계 배우자 박종주, 슬하 아들 2명


조현아 학력 대학


경기초등학교

예원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

코넬 대학교 호텔경영학 학사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교



최근 방송된 채널A에서는 박창진 전 사무장이 출연해 대한항공 오너 일가의 갑질 행태에 대해 폭로해 관심이 집중되기도 했습니다. 박창진 전 사무장은 ‘땅콩회항’ 당시 조 전 부사장에게 갑질을 당했던 당사자인데요.



그는 “조 전 부사장이 화를 낸 가장 큰 이유는 말대답을 했다는 것이다. 일가 마다 특징이 있다. 누구는 물이라고 했을 때 탄산수를 줘야 한다. 만약 물을 줬더니 던진다면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까지 미리 연습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땅콩회항’ 당시 조현아 전 부사장에게 욕설을 들었던 것에 대해서는 “한 마리의 야수, 괴물이 나에게 덤벼드는 것 같았다. 이분들은 정확한 발성법으로 얘기하는 것 같지가 않고 마치 울음을 내듯 한다”고 털어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