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연예

서신애 키 학력 대학 검정고시 이유와 대학교 생활


아역배우 서신애는 7살 어린 나이에 서울우유 CF로 데뷔해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어렸을 때부터 배우 생활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서신애는 특히 극중 성인 연기자 못지 않은 섬세한 연기력을 발휘하며 충무로의 블루칩으로 떠오르는 등 영화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어 더욱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배우이기도 한데 이런 그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


출생 1998년 10월 20일 생, 고향 경기도 화성시 기배동


서신애의 키 실제로는 얼마나 될까요? 아역시절부터 작은 키로 유명했고 작아보인다는 의견이 많았는데 현재 어느정도 커서 지금은 160cm에 육박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족관계 부모님, 남동생


서신애의 학력은 와우중학교를 나왔으며 특히 서신애 고등학교는 진학 하지 않고 홈스쿨링을 통해 검정고시를 합격해 이후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에 수시로 입학하게 됩니다.


그럼 다음으로 홈스쿨링을 하게 된 배경은 무엇이었는지 들여다보도록 하죠.




그녀는 아역 배우로 활동하면서 겪었던 고충도 털어놓은 바 있는데요 "힘든 점은 없고, 아쉬운 점이 있었다. 초등학교 6학년 때 수학여행을 가서 마지막으로 단체사진을 찍는 게 있었는데, 그날 스케줄이 있어서 참여를 하지 못했다.결국 나만 단체사진에 합성으로 들어가게 됐다"고 당시의 아쉬움을 회상했습니다.



또 "그것 빼고는 아쉬운 건 없었다. 학교 친구들과도 원만하게 잘 지냈고, 학교 운동회도 항상 빠지지 않고 참석해 계주를 뛰었는데 거의 1등 했다"고 솔직하게 고백했습니다.



서신애 어린시절



특히 서신애 대학 입학 소식이 전해지며 화제를 낳았습니다. 지난해 성균과대 연기예술학과로 입학했고 당시 홈스쿨링을 통해 고등학교 과정을 패스하고 수시로 합격했기 때문입니다.



서신애는 대학교를 19세에 입학한 것과 관련 "고등학교 진학을 하지 않고, 검정고시 합격 후 19세에 대학교에 입학했다. 고등학교는 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 다니는 곳인데, 스케줄이 있다고 학교를 빠지다 보면 다른 아이들에게 피해가 갈 것 같았다"고 계기를 설명했습니다.


독학은 어떻게 했을까요? "오히려 마음 편하게 한 달 공부하고 시험을 봤는데, 영어는 백점을 받았다. 언어에도 관심이 많아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까지 4개 국어가 가능하다"고 엄친딸의 면모를 보였습니다.



서신애는 초등학생으로 오해를 받을 정도로 동안의 얼굴이 컴플렉스라고 합니다.


또 대학 생활에 대해 서신애는 "친구들과 모이면 항상 밥 먹고 영화 보고 카페에만 가다가, 이제는 합법적으로 음주가무를 즐길 수 있는 나이가 됐다. 그렇지만 술은 나와 잘 안 맞는 것 같다. 맥주 반 잔 정도 마시면 취한다."


또 "클럽에는 가보고 싶다. 노랫소리가 크게 들리는 곳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 같이 춤추고 싶다"고 솔직하게 고백 했는데 앞으로 좋은 작품에서 자주 얼굴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