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연예

김용건 전부인 이혼 아들 하정우 사연 안타깝다


1967년 MBC 성우 특별 채용된 배우 김용건은 같은해 KBS 7기 공채 탤런트가 되어 연기자에 길로 들어섭니다.



김용건이혼사유


프로필


김용건 나이 생년월일 1946년 5월 8일 생


아들 하정우 나이 1978년 생


고향 서울


가족관계 장남 하정우, 차남 차현우


신체 키 179cm, 몸무게 71kg


김용건 학력 연세대학교 의예과 2학년 중퇴


종교 기독교


데뷔 1967년 KBS 7기 공채 탤런트



김용건부인


김용건 아내와 1977년 결혼했으나 1997년 이혼 했다고 알려졌는데요. 


이에 김용건 이혼사유 관련하여 시선이 쏠리기도 했죠.


김용건 전부인 이혼이유


 당시 김용건 전부인 직업은 음식 유통업을 했었다고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사업이 부도가 나게 되며 재산이 압류되고 자동차 하나만 남았을 정도로 어마어마한 빚더미에 안게 됐다고 하죠.



김용건 아들 하정우는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외가 쪽을 포함해 어머니가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식품 관련 사업을 했지만 IMF 때문에 무너졌다. 어마어마한 빚더미에 올랐다. 모든 재산이 압류된 상태였고, 그 때 남아있는 건 아버지 차 밖에 없었다. 바로 거리로 나갔다"라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이후에도 김용건은 묵묵히 빚을 갚아나갔다고 알려졌습니다.



김용건 학력 학벌이 연세대 의예과로 알려지기도 했는데 사실이 아니라고 하는군요.


 아들 하정우가 이에 대한 사실을 직접 털어놓습니다. 하정우는 "아버지는 연세대학교를 나오지도 않았으며 의예과 역시 상관이 없다. 아버지는 단 한번도 자신의 입으로 연세대 의예과를 중퇴했다고 말한 적이 없는데 데뷔 초부터 엘리트 같다는 말을 자주 들어 소문이 퍼진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김용건 김용건 젊었을때 리즈 젊은시절 사진 이렇게 보니 아들과 많이 닮았네요.



김용건은 최근 tvn '꽃보다 할배 리턴즈' 막내로 등장, 활약하며 드라마와 예능을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