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연예

악동뮤지션 이찬혁 이수현 키, 학교, 저작권료 수입

악동뮤지션 이수현 이찬혁 남매 이야기


2012년 가요계에 혜성같이 등장한 천재 남매로 K팝 스타 시리즈 최고의 스타로 여겨집니다. 이찬혁, 이수현으로 이루어진 남매 어쿠스틱 듀오로 K팝 스타 시즌2의 우승팀을하며 소속사를 YG로 선택했습니다.






악동뮤지션 몽골에서 자랐죠.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악동뮤지션 아버지 이성근 씨 엄마 주세희 씨는 부부 선교사로 활동 중입니다. 처음 아이들이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가한다고 했을 때 망설임 없이 그 선택을 존중하고 지지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보다 즐거운 경험, 좋은 배움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믿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악동뮤지션 부모님 이성근, 주세희


프로필


가족 관계

아버지 이성근, 어머니 주세희, 남매


소속사

YG 엔터테인먼트


악동뮤지션 국적

한국


종교

기독교


데뷔

2014년 1집 앨범 'PLAY'[3]


악동뮤지션 이수현 키 165cm 추정되고 이찬혁 키는 170cm정도로 추정됩니다.





악동뮤지션 이찬혁 이수현 학교 학력 대학 대학교?


몽골에 가기 전에는 아주 평범한 삶을 살았다고 하죠. 둘 다 의정부초등학교에 다닌 것으로 추정되며 이수현이 3학년, 이찬혁이 6학년이 될 때 까지 다녔고 합니다.


그러던 중 아빠가 엄마에게 계속 부탁한 끝에 부모님이 몽골로 선교를 가게 되었으며 남매는 따라서 몽골에 가게 되죠 여기서 피아노를 배운적이 있다고 하는데 아마 이때 피아노를 배운 것이 음악에 흥미를 갖게 된 계기로 보입니다.



몽골에서는 원래 한인 학교인 MK스쿨에 다녔지만 금전적인 문제로 인해 홈스쿨링을 하게 됩니다. 어느정도였냐면 간장에 밥을 비벼먹었다고 방송에서 밝힐 정도였습니다.


처음 홈스쿨링을 하게 되었을 당시에는 학교를 안 다닌다고 좋아했다지만 해야 할 공부가 더 많아지면서 다시 학교에 가고 싶었다고 하죠. 이수현이 학교에 다니고 싶다고 말하려다 부모님이 이야기 하는 것을 듣고 그냥 홈스쿨링을 하기로 했다고 하네요


부모님이 밝힌 바에 따르면 예체능 위주의 공부에 재미를 느낀 아이들은 스스로 시간표를 철저히 지키며 나름의 규칙을 형성해갔고, 특히 창의성이 눈에 띄게 향상됐다고 하며 각자 학령에 맞는 검정고시에도 통과했다고 합니다.



악동뮤지션 이찬혁 저작권료 수입


방송에서 이수현은 "오빠가 나보다 두 배 더 많이 받는다. 저작권료 때문"이라고 말했는데 이에 대해 이찬혁은 "저작권은 100% 내 소유다. 용돈도 용돈이지만, 가끔 저작권료를 들여다보면 흐뭇하다"라고 답했는데 악동뮤지션 수입 히트한 곡수를 보면 상당할 듯 여겨집니다. 어려운 환경에서 성공한 모습을 보니 대단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