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연예

정보석 부인 기민정 아내 나이와 직업 결혼 사연


정보석 아내 기민정 결혼 스토리


정보석 결혼은 지난 1991년 기민정 씨와 했습니다. 중앙대 연극영화과 4학년 시절 신입생 아내를 보고 첫눈에 반해 8개월간 짝사랑을 키워왔다고 하는데요. 20년 연예활동 통틀어 스캔들이 없는 배우로도 유명한 그는 동료들 사이에서도 바른 생활 사나이로 불립니다.



<사진= 젊은시절 정보석 부인 기민정 함께>


집과 촬영장, 10년째 강의를 하고 있는 수원여대, 그리고 연예인 야구단 활동으로 알려진 그의 사생활은 거의 투명에 가까울 정도로 깨끗한 사생활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정보석은 대학 1학년 당시 아내가 자기소개할 때 당당한 모습에 반했다고 하죠. 연영과가 군기가 세서 주눅이 들 만한데 그렇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결국 8개월 만에 프러포즈했고 지금 이렇게 함께 살고 있는 것이죠 그런데 이젠 그 씩씩함이 싫다고 하는데 살면서 계속 씩씩해지더라고 농담조로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정보석은 짝사랑이 시작된 이후로 부인이 소개팅 주선하는 자리, 놀러가는 곳 모두 함께 따라갔다고 하는데요 "부인이 어느 누구한테 빠지지 못하게 지키려고 따라다녔다"고 고백합니다.


정보석 아내는 그가 좋아하는 사실을 눈치챘었냐는 물음에 대학교 4학년이 MT까지 따라오길래 정말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 당시는 왜 그런지 몰랐다고 하네요.


직업은 같은 연영과였으니 연예인이 될수도 있었겠지만 활동을 안하는 것을 보니 전업주부 생활을 하는 것으로 보이고 나이는 4살 차이가 납니다.




방송을 통해 공개된 정보석 집 



프로필


정보석 나이 1962년 5월 2일 생으로 올해 57세 


고향 - 전라남도 나주시


키 180cm, 혈액형 - A형


가족 자녀 - 아들 정우주


정보석 교수 활동은 수원여자대학교에서 연기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학력 -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연극학 학사,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연극영화학 석사


데뷔 -1986년 KBS 드라마 '백마고지'




정보석 아들 정우주. 학력은 중앙대학교라고 하네요.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 정우주는 “아버지가 ‘무릎팍 도사’ 출연 당시 “클럽에 열심히 다니는 말썽쟁이 아들 때문에 힘들다”고 토로한 것에 섭섭한 마음을 드러낸 적이 있습니다.


이에 정보석은 “잡아 달라는 거야 ? 같이 가 달라는 거야?“라고 되물었고 정우주는 “잡아주시고 빠지셔도 괜찮고”라며 말 끝을 흐려 주변을 웃음바다로 만들죠.  당시 방송에서 함께 출연했던 소녀시대 유리는 중앙대학교 연극연화학부 후배인 정우주에 대해 “첫인상이 굉장히 좋은 배우가 될 만한 느낌이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정보석 리즈 젊은시절 정말 미남배우입니다.



 "저흰 자주 싸웠어요. 싸우면 서로 안 참아요. 자기가 품고 있는 얘기를 다 털어놓을 때까지 ‘확’ 싸워요. 싸움이 시작되면 중간에 멈추는 일 없이 끝까지 가요" "싸움이 마무리되고 5분에서 10분 정도 지나면 둘이서 소주 한 잔을 하고 있거나 껄껄 웃고 있어요. 한번은 그러고 있다가 “아이가 우리한테 변태라고 그러는 거 아냐”라고 말하며 웃었죠" 


예나 지금이나 정말 멋있는 배우로 오래오래 연기를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