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연예

김택진 부인 윤송이 재혼 이혼사유 눈길가네

서울대학교 전자공학과 출신인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는 석사학위를 받고 박사과정에 진행해 공부하던 중 엔씨소프트를 설립했고 그가 내놓은 게임인 리니지, 리니지2, 길드워 등이 대히트치며 세계 상위 1%의 억만 장자에 오른 입지적인 인물입니다.




김 대표는 2004년 이혼하고 2007년 8살 연하의 윤송이 전 SK텔레콤 상무와 재혼했습니다.


김택진은 부인과 이혼하고 나서 재산분할로 300억원 대의 주식을 증여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김택진 자녀 아이는 아들 두명을 낳았습니다. 거액의 위자료가 당시 IT업계에 큰 화제로 떠오르기도 했었는데, 김택진 전부인 정씨는 이혼 직후 두 아들과 함께 미국으로 이민을 떠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택진 이혼사유는 리니지의 성공으로 회사 규모가 급격히 커진 그가 엔씨소프트의 증시 상장과 미국 진출 등 사업 때문에 김태진 전처 등 가정에 신경 쓰지못했다는 것이 IT업계의 추론이 나왔지만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프로필 


김택진 나이  1967년 3월 14일


배우자 부인 윤송이 


고향 서울 


신체 키 162cm, 몸무게 60kg, 혈액형 AB형


학력


동북중학교

대일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전자공학과



김택진 재혼 스토리


그렇다면 김택진 윤송이 두 사람은 어떻게 만나게 됐을까요? 2004년 3월 윤송이가 엔씨소프트의 사외이사에 선임되면서 처음 알게 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두 사람은 만난지 1년 반 정도 되는 2005년 가을부터 서로에게 관심을 가졌고 열애 2년 후 결혼설에 휩싸이게 됩니다. 당시 김택진 아내 윤송이 관련 질문을 받고 "친분 관계는 있지만 결혼을 구체적으로 이야기할 단계로 발전된 사이는 아니다"라며 결혼설을 부인하기도 했지만 결국 윤송이와 재혼하게 됩니다.


이후 윤송이 아이 자녀 출산 소식이 들려오죠.



김택진 자산 재산 현황 또한 상상을 초월 합니다. 미국경제지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상위 1%의 억만 장자에 올랐었는데 이에 따르면 그의 자산은 11억 5천만 달러(우리돈 1조 3천 억원)에 달하며 연봉은 21억 2천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또한 김 대표는 한국판 베버리힐즈로 알려진 현대주택단지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죠.



 유력 정재계 인사가 다수 거주했으며 김승우·김남주 부부를 비롯해 송혜교, 비 등 톱스타들이 거주하거나 거주했던 곳이며 최근에는 배우 전지현이 주택을 매입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 일대가 주목 받기도 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대지면적 495㎡)이 기준 매매가격은 70억~80억원 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