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손석희 구속 이유와 변희재의 내란죄 주장 이유





변희재 손석희 두 사람의 고소 공방이며 이슈로 떠오르고 있네요 우선 손석희 사장이 MBC 아나운서 시절, 구속됐던 사진이 온라인에서 큰 관심을 모은 바 있습니다. 


1992년 우루과이 라운드 협상 과정에서 MBC는 피해 농가와 관련된 방송을 준비했었는데요 하지만 방송사 고위층의 방송불가 결정에 항명, MBC 노조는 파업에 나서게 됐고 한 달 후에 공권력이 방송국에 투입됐고 손석희와 일부 노조원들이 구속 됩니다. 구속 사진은 이때 촬영된 것으로 전해집니다.



손석희 구속 당시 모습.


이후 그는 "상식적 판단에서 옳은 일이라면 바꾸지 말자. 내가 죽을 때까지 그 원칙에서 흔들리지 말고 나가자"는 말을 남겨 시선을 사로잡기도 했습니다.


손석희 구속사진을 접한 네티즌은 "포승줄에 묶였어도 웃을 수 있는 이유는 본인이 당당해서다"  "손석희 젊은 시절 정말 풋풋했다" 등 다양한 반응들이 나왔습니다.






손석희 변희재 공방 그 결과는 어떻게 될까?


전 미디어워치 대표 등 보수인사들로 구성된 태블릿PC 조작 진상규명위원회는 JTBC 손석희 사장을 모해증거위조죄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이들은 이날 제출한 고발장에서 "손석희는 소위 '국정농단' 사건의 스모킹 건(결정적 증거)으로 알려진 태블릿PC를 검찰에 제출한 자"라고 지목했는데요 형법 155조 제3항 모해증거위조죄는 누군가를 모해할 목적으로 증거를 위조하는 범죄를 뜻합니다.


손석희 내란죄 주장?


변희재 한국자유총연맹 사회특보는 "JTBC의 조작 방송이 다 입증됐고 사장단이 왜 조작을 해서 이런 엄청난 음모를 꾸몄는지만 밝힐 것이 남아있다"며 "이번 고발을 시작으로 최종적으로 손석희, 홍정도를 국가내란죄로 고발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의 프로필을 살펴보면


변희재 나이는 1974년 4월22일으로 44세


변희재 고향은 서울 (혹은 인천 강화군이라는 이야기도 있음)


변희재 학력 - 경문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미학과 학사



참다 못한 JTBC는 변희재를 포함한 미디어워치 임직원을 고소하기에 이릅니다. JTBC는 “추후에도 태블릿 PC와 관련해 허위 사실을 지속적으로 게시하거나 거짓 주장을 사실처럼 퍼뜨리는 행위에 대해선 법적 대응에 나설 예정”이라고 강한 입장을 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