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유시민 부인 한경혜 교수 아내 수재? 딸 아들


유시민 부인 한경혜 교수 아내 딸 놀라운 수재


유시민 후보 부인 한경혜 씨는 남편 못지 않은 놀라운 수재라는 사실 아셨나요?


 1979년도 예비고사에서 제주도 전체수석을 차지했으며 서울대 수학교육과 학력을 자랑합니다. 독일 마인츠 요하네스쿠텐베르크 대학교에서 수학사로 박사학위까지 받았죠 현재는 인하대 순천향대 등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교수입니다.





유시민 아내 한경혜 사진


서울대 두 학번 선배인 그를 캠퍼스에서 만나 1988년 결혼에 골인합니다. 


한경혜 씨는 이념적으로 경도된 다른 활동가들과는 다르게 현실감각과 균형적인 면에 매료됐다고 하네요. 유시민 집안은 2남4녀의 가정이라 여성적인 감수성이 많았다면 한경혜씨는 4남 2녀중 다섯째 딸로 남성적인 면모가 많아 서로 잘 맞았다고 하네요





유시민 아들 유지현과 가족사진.


유시민 부인 한경혜 씨는 남편의 대해 소신이 강하고 대중을 이해하고자 하는 경향이 누구보다 강해 혈연과 친인척, 동창 등을 갖고 말하기보다는 정책, 공약, 비전 등을 가지고 말한다고 추켜세우기도 했는데 바쁜 와중에 내조도 훌륭했네요. 


프로필에 부인되는 분 이름이 없어서 일부에서는 유시민 이혼 한 것 아니냐는 이야기가 있는데 사실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유시민 딸과 자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유시민 딸 유수진 어렸을 때 사진입니다. 그녀는 일전에 박근혜 대통령의 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전달을 뿌리며 퇴진 시위를 벌이다 논란이 되기도 했었죠.



미래를 내다보는 능력이 있었던 것일까요? 후에 풀려났지만 2016년 박근혜 게이트가 뒤덮은 대한민국 상황을 보면 유시민 딸의 선경지명이 놀라울 정도입니다.